종신보험은 중장년층을 위한 안정적인 금융 상품으로, 가족의 안전을 위해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계약을 해지해야 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동양생명 , 한화생명, 교보생명 등 대표 보험사의 해지 절차와 환급금에 대해 알아봅시다.
동양생명 해지 방법 및 환급금 수령
해지 절차
동양생명 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로그인 후 환금금을 조회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는 방법을 택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연락처
- 전화번호: 1577-1004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상담 가능)
미수령 환급금 처리
환급금을 받지 못한 경우, 동양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전자민원제기 혹은 보이스피싱 접수가 가능합니다.
한화생명 해지 방법 및 환급금 수령
해지 시점 및 방법
한화생명에서는 보험이 손실 없이 돌아오는 시점을 파악한 후, 고객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해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연락처
- 대표번호: 1588-6363
교보생명 해지 방법 및 환급금 수령
해지 권고 및 민원제기 가능성
교보생명은 가입 후 1~2년 이내 해지 시 환급금이 적기 때문에 해지를 권고하지 않습니다. 또한, 종신보험은 사망보장이 주가 되는 보험이므로 속이는 경우 민원제기가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연락처
- 대표번호: 1588-1001
종신보험의 해지는 신중히 결정해야 합니다. 각 보험사의 절차와 환급금에 대해 충분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동양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의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자세한 안내를 받아보세요.
보험사 |
해지 절차 및 환급금 안내 |
고객센터 연락처 |
동양생명 |
- 홈페이지 로그인 후 조회 혹은 고객센터 문의- 미수령 시 전자민원제기 가능 |
1577-1004 |
한화생명 |
- 보험 손실 없이 돌아오는 시점에 해지 신청- 고객센터나 홈페이지 이용 |
1588-6363 |
교보생명 |
- 1~2년 이내 해지 시 환급금이 적음- 속이는 경우 민원제기 가능 |
1588-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