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통장 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필요한 서류가 준비돼 있어야 합니다. 아래는 기업은행 에서 법인통장 을 개설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들입니다:
필수서류
- 사업자등록증은 법인의 핵심 신분증으로, 원본이 필요합니다.
- 법인인감증명서는 법인의 실재를 확인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 법인의 공식 도장인 법인인감이 필요합니다.
- 법인의 등기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로,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최초 개설시 원본)
법인인감증명서 (3개월 이내)
법인인감
법인등기부등본 (3개월 이내)
주주명부 (3개월 이내)
- 주주명부는 법인의 주주 목록을 기재한 서류로,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이 필요합니다.
- 법인의 대표자를 확인하기 위한 대표자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부가서류 (있으면 좋은 것)
- 임대차 계약서
- 세금계산서 발행본 (매입 or 매출)
- 재무제표
- 정부지원금 선정 공문 (무적의 아이템)
대리인 방문시 (대리인이 통장 개설을 대신 진행할 경우)
- 필수 서류
- 위임장
- 대리인의 신분증
- 사용인감 (법인인감으로 가능)
- 사용인감계
법인통장 개설 절차
법인통장 개설은 다음과 같은 단계로 진행됩니다:
-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고, 대리인이 방문하는 경우 대리인의 위임장도 필요합니다.
- 은행에 방문하여 필요한 서류를 제출합니다.
- 대리인인 경우, 통장 개설 서류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 서류는 약 다섯 장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통장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일반형 OTP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OTP카드 발급비용은 5,000원입니다).
-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정보를 저장하고 로그인 설정을 완료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비용은 약 10,000원 예상).
- 통장 개설 시 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한 현금을 준비하고, 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한 후 홈택스 등록을 진행해야 합니다.
- 법인통장 은 최초 개설 후 20 영업일 이내에 추가 개설이 제한되며, 20 영업일 이후에 재개설이 가능합니다.
- 인터넷뱅킹을 위한 OTP 발급비용은 7,000~15,000원이며, 공인인증서 비용은 총 8,800원이 듭니다.
기업은행 에서 법인통장 을 개설하는 절차와 필요한 서류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법인통장 을 개설할 때는 필수서류와 부가서류를 준비하고, 대리인을 통해 방문할 경우 위임장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통장 개설 비용과 인터넷뱅킹을 위한 OTP 발급 비용, 공인인증서 비용을 미리 확인하여 현금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참고하여 기업은행 법인통장 개설 을 원활하게 진행하세요.
요약
아래 표에 기업은행 법인통장 개설 에 필요한 주요 정보를 요약하였습니다:
필수 서류 |
부가 서류 |
- 사업자등록증 (최초 원본) |
- 임대차 계약서 |
- 대표자 신분증 |
- 세금계산서 발행본 (매입 or 매출) |
- 주주명부 |
- 재무제표 |
- 법인인감증명서 (3개월 이내) |
- 정부지원금 선정 공문 (무적의 아이템) |
- 법인인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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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인등기부등본 (3개월 이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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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방문 서류 |
기타 정보 |
- 대리인 신분증 |
- 추가 개설 제한: 20 영업일 이내 추가 개설 제한 |
- 위임장 |
- OTP 비용: 7,000~15,000원 |
- 대리인의 신분증 |
- 공인인증서 비용: 8,800원 |
- 사용인감 (법인인감으로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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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인감계 |
이제 기업은행 법인통장 개설 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알고 계십니다. 편리한 업무 처리를 위해 서류 및 비용을 미리 준비하고, 은행 방문 전에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