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건강보험 완납증명서 는 국민연금 과 건강보험 의 납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이 글에서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완납증명서 의 발급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발급 절차
- 먼저,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 사이트를 검색합니다.
-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 바로가기
-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합니다.
- 메인 화면에서 "제증명발급-완납증명서 "를 선택하거나 메인 화면에서 "완납증명서 발급신청"을 클릭합니다.
- 발급할 증명서의 보험구분을 선택합니다. 건강보험 , 연금보험 모두 필요한 경우나 개별로 필요한 경우에 따라 선택합니다.
- 선택한 항목에 따라 프린트 발급 또는 팩스 전송을 클릭합니다.
- 다운로드한 파일을 열어서 인터넷발급을 완료합니다.
추가 정보
- 다운로드한 국민연금 , 건강보험 보험료 완납증명서 PDF 파일은 암호가 설정되어 있으며, 비밀번호는 생년월일 6자리입니다. 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번호를 비밀번호로 사용합니다.
- 국민연금 , 건강보험 보험료 완납증명서 에는 유효기간이 기재되어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나면 사용할 수 없으므로 발급 후 유효기간을 확인하고 납부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국민연금 건강보험 완납증명서 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문서이므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발급하여 필요한 때에 사용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