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협 공동인증센터 발급절차, 재발급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농협 공동인증센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농협은행에서 발급하는 공동인증서는 스마트폰과 PC에서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어요. 이제부터 공동인증서 발급과정과 유용한 정보들을 알려드릴게요.

 

농협 공동인증서 발급 절차

  1. 인터넷뱅킹 가입: 우선, 인터넷뱅킹 가입이 필요해요. 가입 후에는 아이디와 주민등록번호를 준비해야 해요.
  2. 인증서 종류 선택: 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 또는 범용 공동인증서 중에 선택할 수 있어요.
  3.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입력: 발급을 위해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해요.
  4. 휴대폰 인증: 휴대폰으로 인증 절차를 진행해야 해요.
  5. 회원정보 입력: 회원정보를 입력해야 공동인증서 발급이 가능해요.
  6. 발급 완료 및 저장: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나 NH스마트뱅킹 앱에서 발급이 완료되면, 공동인증서를 저장해야 해요. PC에서는 내보내기를 통해 저장할 수 있어요.

 

농협 공동인증센터의 유용한 정보

  • 공동인증서는 농협은행의 공인인증서 역할을 하며, 은행, 보험 인터넷뱅킹, 전자정부 민원서비스 등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 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는 발급 수수료가 무료이고 범용 공동인증서는 4400원이 들어요.
  • 발급이 완료된 공동인증서는 법적 효력이 있기 때문에 중요하게 보관해야 해요.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설명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1.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2. 인증센터에 접속하세요.
  3.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하세요.
  4. 원하는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세요.
  5. 약관 동의를 하세요.
  6. 보안매체/계좌번호를 입력하세요. (보안카드는 필수입니다.)
  7. 고객정보를 입력하세요.
  8. 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를 선정하세요.
  9.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저장위치를 선택하여 발급 과정을 완료하세요.

 

마무리

이제 농협 공동인증센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주요 정보들은 서술형으로, 정리된 정보들은 표로 제공해드렸어요.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은행 업무나 민원서비스 등에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카드 재발급 과정을 알려드릴게요.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물어보세요! 감사합니다.

 


 

테이블로 정리한 농협 공동인증센터 정보

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

은행, 보험 인터넷뱅킹, 전자정부 민원서비스 등

무료

범용 공동인증서

모든 서비스

4400원

 

농협 공동인증센터 공동인증서 발급 절차

  1. 인터넷뱅킹 가입
  2. 인증서 종류 선택
  3.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입력
  4. 휴대폰 인증
  5. 회원정보 입력
  6. 발급 완료 및 저장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1.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
  2. 인증센터에 접속
  3.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클릭
  4. 인증서 종류 선택
  5. 약관 동의
  6. 보안매체/계좌번호 입력 (보안카드 필수)
  7. 고객정보 입력
  8. 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 선정

 

농협 공인증센터 홈페이지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