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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보험증 사본 신청 온라인 안내 클릭하세요

의료보험증 사본 을 재발급하거나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절차와 유의할 사항을 안내드리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온라인 신청 절차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접속 :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개인메뉴에서 건강보험 재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입력 : 재발급을 위한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성명, 재발급 사유 등을 작성한 후 확인합니다.
  3. 수령지 설정 : 발송지 구분을 선택하여 수령이 가능한 곳을 설정합니다. 발송은 약 5~7일이 소요됩니다.

 

주의사항

  • 발급 신청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필요 시 은행에서 유료 또는 무료로 발급 가능합니다.
  • 발급 신청 후 일반우편으로 발송되며, 약 1주일이 소요됩니다.
  • 궁금한 사항이나 취소를 원할 경우, 공단 고객센터(1577-1000)로 문의하세요.

 

자격확인서 발급

의료보험증 사본 외에도 자격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릅니다.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 개인민원으로 접속하여 자격확인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2. 프린트발급 클릭 : 민원신청 화면에서 프린트발급을 클릭합니다.
  3. 인쇄하기 : 증명서 발급 화면에서 인쇄하기를 선택하여 출력합니다.

의료보험증 사본 및 자격확인서 발급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공단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자세한 안내를 받으세요.

내용

주요 절차

의료보험증 사본 발급

1. 공단 홈페이지 접속2. 개인정보 입력3. 수령지 설정

자격확인서 발급

1. 공단 홈페이지 접속2. 프린트발급 클릭3. 인쇄하기

문의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1577-1000)

 

 

국민건강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