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여러분들에게 자동차 스틱 운전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 볼까 합니다 아마도 요즘에는 스틱 차량을 운전하시는 분들 별로 없으실거에요. 웬만한 자동차가 대법은 오토로 동작하기 때문인데요.
요즘에는 1톤 트럭들도 대부분 자동이고 심지어 전기 자동차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1종 보통 수동 면허가 있더라도 수동으로 운전할 기회가 별로 없는데요. 그렇다 보니 스틱 운전법을 까먹기도 하죠.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그래서 안내를 해볼까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일반 오토 자동차와는 다르게 수동차량에는 클러치 패달이 추가적으로 있습니다.
클러치 패달의 용도는 수도차량의 경우 엔진과 변속기를 이어주는 역할을 클러치가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변속을 하실때 클러치를 밟아서 엔진과 변속기를 분리하고 변속한후에 다시 클러치를 놓음으로써 연결을 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가장 중요한 스틱 운전법은 아무래도 클러치 사용방법일텐데요. 변속을 하실때 먼저 클러치를 밟아야합니다. 그리고서 출발하실때에는 1단으로 넣어주신후에 클러치를 살짝 떼시면서 가속패달을 밟아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시동이 꺼지지 않아요. 그리고 나서 클러치를 완전히 떼어놓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그냥 몇줄로 스틱 운전법에 대해서 모두 안내를 해드리기가 어려워서 동영상으로 배워보실수가 있도록 바로가기 링크를 달아두었어요. 유튜브에서 스틱운전법도 같이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